코니랑브라운

이케아 헬메르(HELMER) 국민 서랍장 본문

홈 인테리어

이케아 헬메르(HELMER) 국민 서랍장

코니랑브라운 2018. 9. 26. 08:30
반응형

 

이케아 헬메르(HELMER) 국민 서랍장 조립하기

 

난이도 : 하

 

국민 서랍장이라고 불리는 헬메르 수납장

철제 서랍장이기 때문에 구겨지거나 충격을 가하면 찍힌 자국이 나기 때문에 개봉부터 조립까지 조심히 다뤄줘야 한다

그외 조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나처럼 여자 혼자서도 충분히 조립이 가능하다

 

 

일단 상자를 개봉해보면 수납장이랑 서랍이 가지런히 들어있다

이 부분 조립할 때 진짜 조심해야하는데,

블로그에서 조립후기 찾아봤을 때 어떤 분은 여기서 제대로 안 끼우고 세웠다가 부품들이 우르르 쏟아졌다고 해서

나름 신중하게 철컥 소리날 때까지 끼운 후에 올려 세워줬는데도 우르르 쏟아졌다 ㅋㅋ

철컥 이 아닌 탕! 하고 고정되는 소리가 날 때까지 힘을 줘야한다

 

헬메르 조립 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냥 바닥에 두고 조립하기엔 집어 올리다가 휘어질 것 같아서 ㅋㅋ

원래 들어있던 박스를 펼쳐서 쿠션 삼아서 조립해주었더니 다행히 휘거나 찍힌 부분없이 잘 조립할 수 있었다

집에 매트가 있다면 매트위에서 조립하시거나, 박스를 펼쳐서 그 위에서 조립하시길 추천한다

 

 

그래야 이렇게 세워서 올렸을 때 레일이 떨어지지 않는다

내구성이 좋은 편은 아니니 세워둘때도 조심조심..

 

 

서랍 6개는 각각 조립해서 끼워주면 된다

철판으로 종이접기 하듯이 하나하나 반듯하게 접고, 손잡이 달아주고, 앞뒤 뚜껑 연결하고..

6번 반복하면 된다 ㅋㅋ

어렵진 않은데 지나치게 힘을 주다보면 살짝 휘거나 구겨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살짝 휘어버리면 서랍이 미세하게 뒤틀리기 때문에 서랍을 끼워넣었을 때 안예뻐보일 수 있다

물론 그런게 다 DIY 조립가구의 묘미이긴 하지만 ㅋㅋ

다 조립하고 보면 깔끔하고 심플해서 예쁘긴 하다

역시 심플이 정답인가! ㅎㅎ

 

 

린몬 아딜스 책상 아래에 두니 사이즈가 딱 맞는다

책상 아래에 둘 서랍장으로 길이 재보고 사긴 했는데

약간 여유있게 딱 맞으니 기분이 좋다

볼펜이나 샤프같은 학용품부터 건전지, 충전기, 잡다한 소품들을 층층이 나눠서 넣어주니 정리하기도 쉽고 깔끔하다

컴퓨터 본체 두기가 애매하긴 했는데 안쪽으로 밀어넣어주니 딱히 거슬리지도 않았다

심플하고 사이즈도 적당해서 만족스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