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이케아 조리용품 우움벨리그 냄비세트 구매 및 사용후기 ! 본문

소소한 일상/내돈내산 리뷰

이케아 조리용품 우움벨리그 냄비세트 구매 및 사용후기 !

코니랑브라운 2019. 1. 31. 11:05
반응형

 

이케아 우움벨리그 조리용품 7종 세트

 

이사오면서 그동안 잘 썼던 해피콜 냄비세트 처분하고 새로 냄비세트를 들였다. 이케아에서 조리용품 사보는 건 처음이다. 오빠가 이케아에 아주 푹 빠져버렸나보다 ㅋㅋ


처음으로 도전해보는 스테인리스, 일명 스뎅 냄비 ㅋㅋ




조리용품 7종세트라 엄청 큰 박스에 다같이 들어있다. 사실 뚜껑이 3개인지라 ㅋㅋ 4종세트라고 해야하는거 아닌가 싶다. DIY를 추구하는 이케아라 설마 냄비도 뚜껑 나사랑 후라이팬 손잡이도 다 조립을 해야하나 싶었는데 다행히 조리용품은 손댈 것 없이 다 조립이 된 채로 판매하고 있다. 배송비는 일반 쇼핑몰 택배비(2,500원)에 비하면 조금 비싼 5,000원. 이것도 지역마다 금액이 다르다고 한다. 요즘 무료배송도 음청 많은데 이케아는 아직 너무 도도함ㅋㅋ



박스에서 꺼내본 조리용품 4종!

구성이 2L, 3L, 5L 이렇게 부피로만 나와있고, 후라이팬만 28cm로 나와있어서 사진보고 감으로 주문했는데, 직접 받아서 길이를 재보니 20cm, 20cm, 23cm로 나온다.

각각 라면, 찌개, 찜 해먹기 딱 좋은 사이즈다 ㅋㅋ 바닥부분에 스테인리스 사이 알루미늄을 넣어 두툼하고 열이 골고루 전달된다고 한다. 가스레인지에서 사용 가능하고, 오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함!


가장 좋았던 건 사용 전 키친타올로 한번 닦았을 때 뭍어나온게 없었다는 것! 

보통 스테인리스 냄비는 사용전에 식용유와 식초, 구연산으로 닦아주면 연마제가 까맣게 뭍어나오는데 이케아 냄비를 세척했을 때는 키친타올이 깨끗해서 놀랐다. 테두리 마감부분만 조금 거뭇거뭇하게 뭍어나온게 끝. 당근이 젖병삶으려고 자주(JAJU)에서 산 스테인리스 냄비도 연마제가 닦아도 닦아도 계속 나와서 힘들었는데 ㅠㅠ 진작 이케아 냄비로 살 걸 싶었다. 참고로 연마제는 발암물질이기 때문에 사용 전 닦아주는 걸 잊지마세요:-)



부피참고용으로 신라면 한봉지씩 넣어봄

라면냄비는 라면 2개까지는 끓일 수 있을 듯하다. 당근이 낳고 육아에 지쳐 요즘 요리를 많이 안해서(거의 안해서? ㅋㅋ) 아직 맨 오른쪽 냄비는 사용도 못해봤다. 사용한지 2주가 넘었는데 음식이 눌러붙어도 물에 좀 불려놓으면 금방 떼어져서 세척이 편하고, 다행히 바닥부분이 타거나 까맣게 변하지 않았음ㅋㅋ 새로운 장비도 생겼으니 다시 요리에 흥미를 붙여봐야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