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내돈내산] 위시캣 소원패드 다이어리백 리뷰 본문

소소한 육아일상/내돈내산 육아템 리뷰

[내돈내산] 위시캣 소원패드 다이어리백 리뷰

코니랑브라운 2024. 9. 18. 21:20
반응형

위시캣 소원패드 슈가베리팩트와 비교 리뷰


위시캣 1도 모르는 7세 아이가 생일선물 고른다고 할머니랑 마트가서 골라온….. 소원패드
참고로 당근이는 티니핑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캐치 장난감은 다 가지고 있는데 이게 무슨 만화인지는 몰라도 비슷해보이긴 한모양. 엄마 입장에선 티니핑 시즌5도 곧 시작할터라 걱정이 태산이다 ㅋㅋㅋ

전반적으로 슈가베리팩트와 비교하며 리뷰 적어볼 예정

1. 구성


소원패드+ 다이어리 가방 + 깃털펜? + 멜로디카드
만화 주인공이 요걸 가방처럼 들고다니는 모양이다. 언젠간 보여줘야지 했는데 1화 보기도 전에 이런걸 사올줄은…..

슈가베리팩트도 출시가가 8만원 중반이었는데 저, 저, 저 (쓰잘데기없는….) 다이어리 때문에 가격이 올라간 느낌…
지금 출시된 지 얼마 안되서 할인 하나 없이 할머니가 정가 95,900원 주고 사오심 ㅠㅠ 하…. ㅠㅠ

근데 7,8세 요정도 되는 딸 키우는 분은 공감하실 듯. 요렇게 뭐 들고 다니면서 펼쳐서 놀이하는 거 좋아하는 우리딸한테 너무 취향저격인것…!!😂


2. 기능

1) 위시캣 돌보기

마트에 이미 위시캣 피규어가 쫙 깔려있는데 그 애들 하나 등록 할때마다 캣타워에 위시캣이 하나씩 추가가 되고

각각의 위시캣을 눌렀을때 다마고치처럼 밥주고 목욕시키고 놀아주기가 가능하다.
우린 피규어없이 소원패드만 사서 아이냥(하츄핑 같은애인가봄) 만 돌보기가 가능한 상황


밥주고 목욕시키고 쓰다듬고 할때는 저 깃털펜을 이용하게 된다. (슈가베리팩트의 매직쉐이커랑 비슷함)
캐디를 잘 뽑아서 그런지 엄마 눈에도 너무 예쁘고 귀엽긴함 ㅠㅠ



2) 20가지의 게임
티니핑 슈가베리팩트는 게임이 7? 8?개 밖에 없었는데
위시캣 1마리 당 게임 1개라 총 20가지 게임이 가능하다.

게임 난이도는 슈가베리팩트보다 약간 높은 듯. 위시캣 타겟 연령이 초등학생이라고 하던데 몇 게임은 나조차도 자꾸 실패한다 ㅋㅋㅋ 시간이 부족하거나 정확도가 떨어져서 실패 ㅋㅋ


그리고 이제 환장 포인트를 하나 설명하자면…

한 게임마다 일반모드랑 스타모드로 나뉜다.
위시캣을 등록해야 스타모드를 할 수 있고, 스타모드로 게임을 해야 코인을 모을 수 있다😇

그럼 코인으로 뭘 할 수 있나?

3) 상점

위시캣 다마고치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벽지바닥과 소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런 나쁜 삼지…

슈가베리펙트는 피규어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이 없었는데(프로필 모으는 재미 정도?) 위시캣 소원패드는 피규어를 구입하지 않으면 코인을 모을 수 조차 없다😇😇

그리고 제일 환장 포인트는…


이건 소원패드 구성품인 멜로디 카드인데, 뒷면이 바코드로 되어있고 이 카드를 소원패드에 밀어넣어 카드를 스캔하는 형식으로 카드리딩이 진행된다. 흐… 감이 오시죠?

티니핑은 카메라로 qr을 인식하는 방식이라 인터넷과 블로그 상에서 일반 티니핑 qr코드를 올려주신 분들 덕분에 티니핑 피규어를 모두 구입하지않아도 슈가베리팩트에서 티니핑 프로필을 모두 모을 수 있었는데

위시캣 소원패드는 실물 카드가 없으면 위시캣을 등록할 수가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근으로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서로 카드 바꿔서 꼽아야하나 ㅋㅋㅋ SAMG 상술에 어질어질해짐ㅋㅋㅋㅋㅋ

티니핑 시즌5 도 이런식으로 나오면 어떡하나 벌써 걱정됨ㅋㅋㅋㅋㅋ


3. 슈가베리팩트와 비교

직접 비교하기 전까진 슈가베리팩트의 세로버전이라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소원패드 액정이 조금 더 크다.

소원패드도 감압식 터치패드인데 왼쪽, 오른쪽 누를 수 있는 버튼(발바닥) 도 생겨서 7세가 이용하는데 훨씬 편하긴 하다.

같은 회사에서 만든거라 UI는 비슷. 첫째는 7세인데 옆에서 엄마가 알려주지 않아도 이것저것 눌러보더니 다 터득한듯


4. 소원패드 간단평

다마고치 + 슈가베리팩트.
7세가 환장할만한 포인트 많음
부모도 환장할만한 포인트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