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11.01 마이컬리팜 너프패치. 계속 해 말아? (+패치 후 몇가지 팁) 본문

소소한 일상/소소한 하루

11.01 마이컬리팜 너프패치. 계속 해 말아? (+패치 후 몇가지 팁)

코니랑브라운 2023. 11. 3. 15:51
반응형

마이 컬리팜 패치 이후 바뀐 점들

사부작 사부작 시간날때마다 하고 있던 컬리팜이었는데  11월 1일 자로 너프패치 되었다. 볼수록 치사해서 어이가 없을 정도.

변한 점 몇가지 이야기 하자면

1. 수확기준 너프

물3개로 작물 1개 수확-> 물 4개로 작물 1개 수확
이게 얼마나 큰 변화이냐면 30분에 물 1개를 받을 수 있기에 하루 작물을 16개 까지 수확할 수 있었던 반면 이제는 하루 12개만 수확 가능함. 물은 최대 12개까지만 보관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도 계속 들여다볼때나 가능하지 바쁘면 물 다 놓치게됨 ㅠ



2. 작물가격 너프

이건 사실 이번 패치로 너프 되었다기 보다는 작물 가격이 꾸준히 줄어들고 있음..
왼쪽은 초창기 작물가격, 오른쪽은 현재 작물 가격



3. 룰렛 너프

매일 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룰렛 1-6개 중 랜덤에서 1-3개 랜덤으로 바뀜. 운좋게 3개를 받는다해도 작물 1개 값이 안나온다 ㅋㅋㅋㅋ


4. 팜친 기능 추가

위 수확기준 너프로 추가한게 팜친 기능 같은데
3시간에 한번씩 팜친 작물에 물을 줄 수 있고, 내가 물을 주면 5포인트를, 수확을 도와주면 1포인트를 받을 수 있음(이것도 원래 물도움 10포인트, 수확 10포인트에서 갑자기 줄어듦)


팜친은 최대 5명까지 만들 수 있으니 이론 상으로는 팜친이 자주자주 내 팜에 놀러온다면
5명*8개(24시간/3)=40개의 물을 받는 효과가 나는 거지만 이거만 쳐다보고 사는것도 아니고 잠자는 시간도 있는데 그게 가능하겠냐고요.. 현실적으로 그 절반인 16-20개만 팜친에게 받아도 감지덕지일듯한데, 팜친의 은혜로운 물 16-20개로 작물 4-5개를 추가로 키울 수 있는셈이고,

팜친에게 받는 물을 추가해야만 너프되기 전 혼자 작물 키울 수 있는 양(16개)과 비슷해진다는게 함정…

없는 팜친 기능 만들어서 물을 더 얻을 수 있다고 하지만 현실적인 범위에서 계산해봤을 때 앱 사용 빈도+시간이 더 늘어나 피로도가 높아졌다.

너프가 확실하다.


참고로, 작물 열심히 키워봐야 무료배송이 아니라는 점, 작물 2개 한번에 쿠폰 바꿔봐야 하나밖에 못 쓴다는 점에서 차라리 스페셜 딜에 있는 햇반이나 신라면으로 교환하는게 나을 수도..



그럼 저 미친 가격의 랑콤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를 컬리팜으로 사려면 얼마나 걸릴까??



현재 작물 중 가장 가격이 높은건 오이.
1개 92원이니

250,000/92=2,717.39개
2,718개로 계산하면
2,718개/12개(혼자할 경우)=226.5일 ㅋㅋㅋㅋㅋㅋㅋ 약 8달 고생하면 된다.

팜친 5명이 물 한번도 안놓치고 도와준다면??
2,718개/23(12개+11개)=118.2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달 정도 걸림. 물론 서로 물도 도와주고 수확도 도와주면서 5포인트 1포인트 더 쌓이는 것도 있겠지만 너무 자잘해서 제외했고, 무엇보다 저건 무조건 불가능임… 현실적으로 팜친이 있다해도 5-6달 걸린다고 보면됨. 작물 가격도 계속 떨어지고 있으니 실제론 더 걸릴지도..




그럼에도 할일이 없어서 컬리팜하는 분들이 있다면  몇가지 팁을 드리고 싶다.

1. 스페셜 딜 구매할 예정이라면 바로바로 포인트로 바꾸자.

컬리팜 초기에만 해도 작물 가격 대부분이 90원 이상이었고 오이는 한개에 105원이었다ㅠㅠ…
지금은 작물 가격도 너프되어서 제일 비싼게 오이 92원…. 작물가격은 지금이 제일 비싸다.
내일 언제 가격이 더 떨어질지 모름.



2. 팜친은 열혈 등급으로 모으자

얼마나 자주 컬리팜을 들여보는지의 척도가 등급으로 나온다. 나의 경우는 열혈등급인데


어쩌다보니 열혈 3명, 열심 2명이랑 팜친을 맺게되었다. 확실히 열혈등급인 분들이 자주 물도 주고 수확도 도와주신다.


이 글을 보고도 컬리팜 해봐야겠다, 어짜피 남는게 시간인데, 어짜피 컬리 자주 구매하니까 작물도 낑겨서 받아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https://www.kurly.com/games/my-kurly-farm?recomId=UJ6m7BQMcMz3apUqZFti8Q

마이컬리팜 - 컬리 - 마켓컬리

모바일로 키우면 문 앞으로 받는 마이컬리팜. 마이컬리팜에서 직접 수확한 작물을 집에서 받아보아요! - Better Life for All.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www.kurly.com


한번 도전해보시길..!
위 링크로 시작하시면 아래와 같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일단 난 모은 포인트가 아까워서라도 립스틱에 계속 도전해볼 예정. 나중에 포인트 다 모았는데 갑자기 항목 없애버리거나 하는 양아치짓은 하지 않겠지…. 지켜본다 컬리….


+ 11월 17일(?) 이후로 추가된 항목

컬리팜 시즌2로 아이콘이 바뀌면서 물&포인트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항목이 4가지 더 생겼는데

1) 댓글쓰기 10포인트 : 액션에 비해 너무 짜서 패스
2) 4만원 이상 구매시 물 3개 : 올팜 루트 탈 것 같음.. 근데 올팜은 1만원 미만 물건도 많은 것에 비해 구매금액 너무 큼. 패스
3) 컬리멤버스 시 매일 물 1개 : ㅋ.. 패스
4) 컬리 퀴즈 물 1개 : 이건 할만함. 힌트보기가 있어서 정답도 쉽게 찾을 수 있음.

4가지가 추가되었지만 별반 차이없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