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LG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 넘 힘들다.. 본문

소소한 일상/소소한 하루

LG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 넘 힘들다..

코니랑브라운 2023. 6. 8. 14:44
반응형

LG 벽걸이 에어컨 셀프로 청소하기

날이 더워서 뒤늦게 에어컨 청소를 신청했더니 한달을 기다려야 한다고 ㅠㅠ 둥이들 거실에서 놀다보면 머리부터 땀이 송글송글 맺혀서 ㅋㅋㅋㅋㅋ 큰일났다 싶었다.

거실 스탠드형은 한달 기다려서라도 신청하고 일단 지금 너무 더우니 안방 벽걸이 에어컨은 셀프 청소해보기로 도전.

참고로

엘지 에어컨 세척 서비스 신청 예약하기:


https://www.lge.co.kr/lg-best-care/home-appliance-cleaning

가전세척 예약/조회  | LG전자

www.lge.co.kr

참고로 lg 공식 에어컨 세척 비용은 벽걸이 102,000원, 스탠드 154,000원 이다.


유튜브 찾아보니 생각보다 해볼만해보였다…..(당시 넘 고생해서 그냥 전문가한테 맡길걸 싶기도 ㅋㅋㅋ)


참고했던 유튜브는 요거

https://youtu.be/fC_5k3Vf5f4

전문가 포스 넘치는 아조씨가 진짜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신다. 내년에도 도전하기 위해 아래는 기록용으로 중간중간 사진 찍어둔 것.


먼저 요기 아래 홈을 열고

나사를 풀어준다.
유트브에서 전문가님이 이 나사는 똑바로 박히는게 아니고 비스듬히 박히는거라 에어컨 설치할때 초보가 오시면 나사가 이상하게 박혀있을거라고 하셨는데 진짜로 ㅋㅋㅋㅋ 우리집께 그랬다. 한쪽은 제대로 박혀있는데 한쪽은 나사조차 없이 그냥 뚜껑만 덮여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치한지 4년 됐는데 이제와서 클레임 못거나…


유튜브 6분쯤 모터 제거하는 부분
제거한 뒤 다시 조립할때 어디에 꽂아야하는지 헷갈려서 한참 헤맸다.



유튜브 7분쯤
아래 저 검은부분 떼낼줄 몰라서 한참 또 헤맴 ㅋㅋㅋ
전문가님 설명대로 약간 비틀면서 빼내면 됨.

유튜브 7분 46초쯤
요 나사 빼는 것도 한참 헤맸는데
하얀 송풍팬을 돌리다보면 위와같이 칸이 넓은 부분이 있는데 그 사이로 드라이버 넣어 나사 빼주면 된다.



알루미늄? 상판을 살짝 들어서 송풍팬 꺼내주면 완료
저게 생각보다 날카로워서 조심해야한다. 송풍팬 꺼내다가 손등 다 긁힘 ㅠㅠ


곰팽이…….. 장난아님. 꺼내놓고 살펴보니 더 심함ㅋㅋㅋㅋㅋㅋ 이걸 보면 절대 필터만 대충 청소해서 써야지라는 생각이 안들거임



네이버 찾아보니 락스로 담구는 분들 많던데 우리집은 아가들이 어려 락스 사용하기엔 괜히 찝찝했다. 가습기 살균제 사건도 있고.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물리적으로 해결하기로함.

다이소 신발 세척솔로 큰 곰팡이들 먼저 닦아내고
칫솔로 안쪽 틈새 하나하나 다 닦아줬다.
팬 안쪽으로 손을 넣을 수가 없어서 겉에서 결따라 청소하다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림 ㅠㅠ

이젠 깨끗!!

드디어 안심하고 에어컨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ㅋㅋㅋ 내 속이 다 시원함.

분해 하는데 헤매느라 땀을 너무 흘려서 ㅋㅋㅋㅋㅋ 내년엔 업체를 일찍 불러야지 싶다가 이정도면 내년에도 혼자 할만한데? 싶기도 ㅋㅋㅋㅋ

빨리 거실 에어컨 청소도 끝내서 아가들이랑 시원한 여름 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