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내돈내산] 저스트댄스 2023 플러스 2달 사용 후기 본문

소소한 일상/내돈내산 리뷰

[내돈내산] 저스트댄스 2023 플러스 2달 사용 후기

코니랑브라운 2023. 5. 19. 10:35
반응형

JUST DANCE 2023
저스트댄스 2023 구매 및
저스트댄스 플러스 1년 구독 후 두달 사용 후기

작년 나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구매했던 닌텐도 스위치 oled와 저스트댄스 2023

헬스장 대신이라는 생각으로 질러버렸다 ㅋㅋ

그동안 저스트댄스는 저스트댄스 나우(JUSTDANCE NOW) 무료어플로만 해보다가 에디션 구매한 건 처음.

저스트댄스 2022 + 언리미티드와
저스트댄스 2023 + 플러스를 많이 비교들 하던데 전자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후자만 리뷰할 예정.


저스트댄스 2023 K-pop 수록곡


Dynamite(BTS 방탄소년단 다이나마이트)
Psycho(레드벨벳 싸이코)
More((여자)아이들 모어)
Wannabe(ITZY 있지 워너비)
Boy with luv(BTS 방탄소년단 작은것들을 위한 시)

각각 난이도 두가지씩 있으니 총 10가지 버전을 즐길 수 있다.


Boy with luv 미리보기로 난이도를 가늠해보자면

난이도 어려움 버전

난이도 익스트림 버전

둘다 어렵지만 익스트림 버전은..ㅋㅋ 일반인은 도저히  따라하기 어려운 몸짓이다. 승부욕 생겨서 몇번 해봤지만 흐느적거리다가 끝나는것 ㅋㅋㅋㅋ


저스트댄스 2023 안에 있는 케이팝은 아니지만 라치카 버전의 stay 도 즐길 수 있다.
가비, 시미즈, 리안 중 고를 수 있고 난이도는 당연히 아주 어려움 ㅋㅋㅋㅋㅋ


그외 저스트댄스 2023 수록곡들은

[노래] 탭에서 아래로 쭉 쭉 내리면 확인할 수 있다.




저스트댄스 2023 수록곡 리스트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썸네일에 [+] 표시가 있는데 이 곡들이 저스트댄스 플러스를 구독해야 출 수 있는 곡들이다.

처음 구독을 시작했을 때 보다 곡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30일 구독료가 4500 원인데 1년 구독이 27,900원이라 1년 구독으로 선택.
벌써 2달이 지났다.



사실 플러스까지 할 생각은 없었는데 저스트댄스 2023 구매 당시 7일 무료체험 쿠폰으로 6살 첫째딸이랑 같이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어하길래 ㅋㅋㅋ 그김에 결제함.

안무스타일을 어린이로 바꾸면 난이도가 쉽고 분량이 짧고 애니메이션 OST 같은 곡들을 모아서 볼 수 있다.


아이라면 무조건 좋아하는 ㅋㅋㅋ happy birthday 같은 곡은 거의 율동 수준이라 금방금방 따라한다.
생일 아니어도 생일축하 노래는 못참지.


겨울왕국 let it go, into the unknown, 인어공주 under the sea, 아기상어 등등 많진 않지만 6살이 즐기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저스트댄스 플러스 전용곡이 업데이트 되고 있고,


주차별 신곡이 발표되면 무료로 풀렸다가 기간이 지나면 플러스 구독을 해야만 출 수 있는 곡으로 변한다. 굳이(?) 구독할 생각이 없다면 주차별 신곡만 무료로 찍먹하면 될듯.



저스트댄스 2022에 있었다는 리아킴 버전 mood 도 원래는 없었던 것 같은데 중간에 추가된 것 같다.
플러스(150곡)에 비해 언리미티드는 곡이 더 많다고 하지만(700곡) 예전 케이팝 노래들 뿐이라 최신 곡들 계속 업뎃해주는 젓댄2023 플러스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물론 케이팝 추가된 건 아직 없지만)



총평

저스트댄스 2022+언리미티드로 신나게 추다가 플러스 업뎃 많이 된 이후에 저스트댄스 2023으로 갈아타는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