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태릉신협 아동수당으로 5% 확정 어부바적금 가입 ! 본문

소소한 육아일상

태릉신협 아동수당으로 5% 확정 어부바적금 가입 !

코니랑브라운 2019. 1. 22. 23:41
반응형

 

태릉신협 평생어부바적금

- 확정금리 5% , 10만원 이내, 5년까지 !

 

준비물 및 필요서류

-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또는 등본)

- 기본증명서(특정-아이용)

- 도장(아이 도장은 없어도 된다고 함)

- 현금 15만원

 

11시 전에 방문해야만 가입이 가능하고, 거주지에 따라 가입여부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미리 연락해보고 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없어지기 전에 서두르시길 ㅎㅎ

 

작년말 수협에서 5.5%, 6% 대 금리를 주는 적금상품이 나오면서 새벽부터 줄서서 대기표 받고 난리 난리가 났다는데 나만 몰랐나보다 ㅋㅋ 뒤늦게 알아보니 수협은 이미 수협은행장이 판매중단 선언.

 

새마을금고는 금리 6% 아동수당 아이사랑 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는데, 적립 기간이 최대 1년이라 일반 은행에서 판매하는 4~5% 특판 이랑 이자가 몇 만원 차이가 안나서 새벽부터 고생하고 싶진 않음..

 

그러던 중 신협에서 5년 만기(고금리도 중요하지만 적립 기간이 더더욱 중요함!!) 아이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고 들어서 집근처 창동, 수유 쪽 신협에 전화해봤는데 아이적금 상품 없다고 했고, 태릉신협은 있다고 해서 필요서류 여쭤보고 바로 방문함!

 

참고로 태릉신협에서 2분 거리에 주민센터가 있으니 필요서류 떼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각각 1,000원 이었어용

 

 

 

애기낳고 아침일찍 밖에 나오는 거 정말 오랜만인듯 ㅎㅎ 태릉신협은 공릉역 2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거리에 있다. 매우 작은 지점이지만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 쉽다.

 

 

유리창에 대문짝만하게 붙어있는 평생어부바적금 포스터

 

신협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위한 출자금통장(5만원)만 만들면 연 5% 금리 확정으로 무려 5년 동안 납입이 가능하다. 시중 은행에서는 우대금리 받으려면 체크카드도 만들고, 매달 얼마이상 씩 사용해야하고 이래저래 귀찮은게 많았는데 신협은 깔끔해서 좋았다. 신협 조합원으로 미리 가입이 되어있다면 바로 어부바적금 가입이 가능하다.

 

나는 신협 거래가 처음이라,

출자금 통장을 만들어서 조합원 가입을 하고,

어부바적금 자동이체로 빠져나갈 입출금통장을 만들고,

아이 이름으로 어부바적금을 가입하느라 작성해야할 서류가 많아서 대략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아이적금 가입해서 주신 돼지저금통. 볼이 빵빵해서 예상했던 것보다 귀엽다 ㅋㅋ

 

10만원*60개월*5% 하면 원금 600만원에 이자가 762,500원인데, 아쉽게도 미성년자는 비과세가 안된다고 하여 ㅠㅠ 일반과세로 15.4% 떼고나면 이자는 645,075원 ! 예금도 아닌 적금으로 이자가 이렇게 나오기 쉽지가 않은데 참 고마운 상품이 아닐 수 없다 ㅋㅋ 욕심같아서는 납입금액도 더 커졌으면 좋겠지만 그럼 신협에서도 남는게 없겠지 ㅎㅎㅎ 요즘처럼 저금리에 이미 이 자체로도 거의 노마진에 가까운 상품일듯하다.

 

아동수당을 바로 계좌이체 할 필요는 없다고 하셔서 아동수당 관련 아이적금 괜찮은게 있다면 하나 더 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좋은듯^^!

 

참고) 적금 납입기간이 중요한 이유 !!

 

 

계산하기 쉽게 세전이자로만 비교해봐도

월 10만원 씩 1년이면 이자가 32,500원이라, 금리가 아무리 5%로 높아도 1년짜리 적금 5번 해봐야 32,500*5 = 162,500원임 그야말로 티끌모아 티끌이다.

 

월 10만원 씩 5년이면 이자가 762,500원으로 확 늘어나게 된다. 납입기간이 4년, 5년이면 원금도 함께 불어나기 때문이다.

 

거주지 근처 신협에서 어부바적금을 취급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이유로 최~대한 납입기간이 긴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