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랑브라운

카터스 여름시즌 직구 무료배송 후기 + 사이즈 및 가격 팁, 주의사항 본문

소소한 육아일상/내돈내산 육아템 리뷰

카터스 여름시즌 직구 무료배송 후기 + 사이즈 및 가격 팁, 주의사항

코니랑브라운 2019. 7. 28. 17:12
반응형

첫 직구 카터스(Carter's) 후기 !



카터스에서 처음으로 직구를 해봤다 

카터스 옷은 묘하게(?) 촌스러운 감이 있는데 요번 여름시즌 옷들은 다 너무 예쁘게 나왔길래 ㅎㅎ 블로그 뒤져가면서 열심히 공부해서 직구해봤는데 넘나 만족스럽다 ㅋㅋ (참고로, 여름내의는 한국산이 더 얇게 잘나오고 저렴하기 때문에 롬퍼나 수트, 원피스류를 추천!)


4월부터 여름 신상 세일을 하길래 사이즈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여름옷이니까 좀 크더라도 넉넉히 입을거 감안하고 큰 사이즈로 고고.


당근이가 7-8월에는 9-10개월 아기인데, 카터스는 사이즈가 좀 작게나와서 12M과 18M 중 고민하다 넉넉히 18M으로 샀는데 12M으로 샀으면 큰일날뻔 했다 ㅋㅋ




이제 10개월이 된 당근이는 8.4키로, 72cm로 평균에 가까운 아기인데, 18M 사이즈 너무 잘 맞는다 ㅎㅎ 4월에 받았을 때는 헐렁해서 입힐 수 있으려나 했는데 예쁘게 딱 맞아서 좋다 ㅎㅎ 요 롬퍼는 10월 괌 갈때 까지 입히려고 산건데 그때는 작아서 못입힐 것 같긴 하다 ㅠㅠ

통통한 아기라면 24M 사는걸 추천합니다ㅎㅎ



수박 투피스도 너무 예쁘게 잘 맞는다!



이 원피스는 팬티부분이 붙어있는 수트형 원피스인데, 팬티부분에 기저귀 스냅이 있어서 외출 시 기저귀 갈기도 편하고, 배에 바람이 들어가지 않아 엄마 입장에서 맘이 놓인다. 한국에서는 롬퍼나 이런 수트형 원피스는 가격이 있는 편인데, 카터스에서 저렴하게 잘 구입한 듯



카터스 사이즈, 디자인 Tip



태교여행으로 갔던 괌에서 사온 신생아용 카터스 바디수트(왼쪽부터 3M, 6M, 6M)


당시 포스팅 댓글에서 바디수트는 생각보다 손이 잘 안간다, 우리나라 정서상(?) 바디슈트 잘 안 입히게 된다 는 글들이 많았는데 왠걸, 나는 내복보다 바디슈트를 더 잘 입혔다. 특히, 아기 낳은지 얼마 안되어 손목이 아픈 상태에서 내복을 입히려면 상의를 바지에 넣기위해 엉덩이를 드는 과정에서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데, 바디슈트는 눕혀놓고 팔끼고 버튼을 채우거나 지퍼만 샥 올리면 되기 때문에 나에게는 여러모로 굉장히 편리했다. 신생아는 하루에 10번도 넘게 기저귀를 갈기 때문에 내복 입힌날은 팔목이 너무 아팠다ㅠ 


바디수트는 크게 위와같이 세종류의 디자인이 있다.


1번 전신 버튼형은 목을 가누지 못하는 아기에게 입히기 좋다. 말그대로 펼쳐서 눕혀놓고 팔만끼운다음 버튼 채우면 끝. 기저귀 갈때도 아래 버튼 몇개만 풀러서 갈면 되는데 버튼 일일이 풀고 잠그는게 불편하다.


2번 다리 버튼형. 목을 조금 가누는 아기라면 티셔츠처럼 위로 입혀서 다리 버튼만 채워주면 된다. 


3번 지퍼형. 개인적으로 제일 편하게 사용했던 유형인데, 펼쳐놓고 눕힌다음 지퍼만 쭉 올려주면 끝이다. 다만 기저귀를 갈때 지퍼가 다리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아기가 추울수도 있다는게 단점. 그래서 수면조끼와 같이 입히면 찰떡. 배도 따뜻하게 가려주고 기저귀 갈기도 편해서 좋다.


사이즈는 +3~6M 으로 사는게 좋다


+ 발은 붙은거 안붙은거 호불호가 있다고 해서 골고루 사봤는데, 겨울에 바디슈트를 입혔던 나로서는 발이 있는게 편했다! 겨울이라 항상 양말을 신겨줬었는데, 응가해서 엉덩이 첨벙첨벙 할때마다 양말 벗겼다 신기기가 생각보다 너무 힘든것 ㅋㅋ 바디수트에 양말 붙어있으면 따로 안신겨도 되서 더 편했다.


+ 병원 갈일 있을 때는 우주복, 바디슈트 보다는 내복을 입히는게 좋다. 배 청진기 할때는 내복이 짱!




카터스는 같은 사이즈(6M)인데도 품이나 길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직구 시에는 이런 차이를 알아보기 어렵겠지만, 태교여행으로 괌이나 하와이에 직접가서 사오는 경우에는 사이즈만 보고 사지말고, 품을 직접 대어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잘못사면 6M과 9M 사이즈가 같을수도.. ㅋㅋㅋ



당근이는 2.73 kg 로 태어나 작은편에 속해서 3M 사이즈 옷은 100일 무렵까지 입혔었다. 30일때는 헐렁헐렁 했던 옷이 100일 쯤엔 완전 타 이 트 해져서 ㅋㅋㅋ 요때까지 입고 졸업함. 100일 때 몸무게가 5.8kg




이 카터스 수트는 6M 사이즈

왼쪽이 50일 4.5kg , 오른쪽이 150일 6.6kg 정도.

6M이면 180일 까지는 입혀야 하는데 150일 되니 타 이 트 ㅋㅋㅋ 당근이는 올챙이배도 아닌데 너무 딱맞아서 배뚠뚠 아기처럼 보인당


평균 사이즈의 아기라면 +3M ~ + 6M 정도로 사면 될 듯하다. 



카터스 직구 시 유의사항 - 디자인





보통 브랜드에서 한 시즌 옷이 새로 나오면 같은 프린팅의 옷이 여러 디자인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카터스에겐 프린팅만 비슷하고 색감이 다른 경우가 있다. 친구네 아기랑 맞춰서 입히려고 이렇게 주문했었는데,




받아보니 헐퀴였음 ㅋㅋㅋ 

두개 바탕 색인 분홍색도 다르고, 롬퍼는 수박색이 형광색이었음 ㅋㅋ 도저히 자매룩이라고 볼 수가 없음ㅋㅋㅋ 





요런 디자인의 옷을 살때에는 땡땡이가 어떻게 찍힐 지 감안하고 주문해야한다. 가격대가 있는 브랜드의 옷은 홈페이지에서 노출된 그대로 프린팅이 되서 화면과 똑같은 옷을 받을 수 있지만 카터스 옷은 점이 어디에 찍힐 지 알 수 없다 ㅋㅋㅋㅋ 나처럼 코옆에 점 찍힌 옷을 받을 수도 있다는 거 ㅋㅋ



카터스 직구 시 유의사항 - 가격 및 배송



직구 시 가장 걱정되는게 사실 배송비인 듯 하다. 나 역시 아무리 세일을 해도 배송비가 걱정되서 선뜻 직구에 도전을 못했는데 찾아보니 몰테일에서 한번씩 카터스 무료배송을 할 때가 있어서 그 시기를 이용했다. 카터스는 직배송이 안되기 때문에 배대지를 껴야한다.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지금도 무료배송 이벤트 중인..! (7월 31일까지)

내가 4월 무료이벤트 때 구입했었는데, 7월에도 또 하는거 보니 1년에 3-4번은 하는 듯하다. 타이밍 잘 맞추면 가을 겨울 옷도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 겨울옷은 특히 무게가 나가니 배송비 걱정이 있는데 무료배송 이벤트 이용하면 직구 시 도움이 많이 될 듯. 사실 무료배송으로 받을 수만 있다면 굳이 괌까지 가서 카터스 털어올 필요는 없을 것 같다 ㅋㅋ 물론 직접 보고 사는게 더 좋긴 하지만..


그럼 언제 사는게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가, 

는 진짜 어려운 질문이다. 카터스는 거의 연중 세일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세일도 참 다양하게 한다. 50% 이벤트, 균일가 이벤트, 캐쉬백 이벤트 등등 다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인데, 문제는 세일 때마다 옷 가격이 다 달라진다는 것. 장바구니에 다양하게 집어넣고 이벤트마다 가격을 비교해봤더니, 어떤 세일은 원피스가 더 저렴해지고, 어떤 세일은 투피스가 더 저렴해지고, 어떤 세일은 등등등.. 


아기 옷은 어짜피 오래 못입히기 때문에 싸게 살려고 매일매일 인터넷만 쳐다보는 것 보다는 적당하게 세일할 때 사서 많이 자주 입히는게 이득인 것 같다. 게다가 더 큰 세일을 기다리다간 사고 싶었던 옷 사이즈가 다 빠져서 못사는 경우도 생길 수도 있다. 카터스는 기본 50% 세일을 자주하기 때문에 추가 20% 세일을 하거나, 균일가 세일을 할 때 사는게 직구하기 좋은 타이밍인 것 같다.


참고로 나는 4월에 50%+20% 추가 세일 이벤트를 했을 때 구매했는데, 5월에 조금 더 할인을 하긴 했지만 무료배송 이벤트가 끝났을 때라 차라리 일찍 잘 주문한 것 같다.


예를들면, 난 이 수박 롬퍼를 4월에 8달러 정도 주고 샀지만, 지금은 클리어런스 4.79달러로 가격이 거의 절반가까이로 떨어졌다. 하지만 사이즈는 6M 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 게다가 내가 구매했던 나머지 다른 롬퍼, 원피스들은 대부분이 품절되서 현재 카터스 홈페이지에선 찾을수가 없다.



이런 이유로, 원하는 옷은 적당히 세일할 때 고르는게 좋은데



카터스 옷들은 스니크 피크(SNEAK PEEK) 에서 뉴 어라이벌(NEW ARRIVAL)을 거쳐 클리어런스(CLEARANCE)로 간다. 스니크 피크는 말그대로 진짜 신상이라 할인이 거의 없고, 뉴 어라이벌은 보통 25~50%, 클리어런스는 50% 이상이라 스니크피크 옷이 탐난다면 뉴 어라이벌이 될 때 까지는 기다려보는게 좋다.





클리어런스(CLEARANCE)에서 우리아기 맞는 사이즈 체크해서 줍줍으로 무료배송 금액 채워서 결제하는게 가장 좋을듯! 우리나라는 상품별로 클릭해 들어가 옵션에서 사이즈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데, 해외 사이트는 할인상품도 사이즈 체크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쇼핑이 굉장히 수월한 것 같다 ㅎㅎ 


클리어런스 잘만 건지면 겨울옷도 10$ 이내로 건질 수도 있고, 기본템 사기에도 괜찮은듯 하다 ㅎㅎ 여름 시즌 잘 입혔으니 가을시즌도 노려봐야겠다 ㅋㅋ